Welcome

마피아 – 조지 아포 – 뉴욕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소매치기

그의 아버지는 미친 중국 살인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아일랜드 알코올 중독자였습니다. 적절한 가족 양육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George Appo의 인생 사명은 전형적인 “Good Fellow”였습니다.

George Appo가 정의한 “Good Fellow”는 노련한 도둑, 당국에 협조하지 않는 사람, 심지어 적에 대해서도 법정에서 증언하기를 절대 거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아포는 99쪽 분량의 자서전에서 “저승의 눈과 평가에 ‘착한 사람’은 신경질적인 사기꾼, 돈벌이, 쓰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이 범죄를 저질렀더라도 체포의 결과와 처벌. ‘좋은 친구’는 도둑 동아리의 일원이었습니다.” 뉴욕 이민 변호사

1840년대 후반 George Appo의 아버지 Quimbo Appo는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으로 이사하기 전에 뉴욕에서 차 사업을 운영했습니다. 1855년 Quimbo Appo는 몇 년 동안 미국에 머물렀던 아일랜드 이민자인 Catherine Fitzpatrick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결혼했고 1856년 캐서린 아포(Catherine Appo)는 두 자녀를 낳았습니다. 첫 번째는 출산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두 번째는 “잘생기고 건강한 소년, 매우 발랄하고 어머니처럼 하얗고 모든 외모가 양키 소년이고 눈 사이는 차이나맨 정도”로 묘사되었습니다.

조지 아포가 태어난 직후 그의 아버지는 가족과 함께 뉴욕으로 돌아왔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차 테스터로 일한 후 1859년 Quimbo Appo는 Seventh와 Eighth Street 사이의 Third Avenue에 자신의 차 가게를 열었습니다.

Quimbo Appo는 그의 아내의 끊임없는 술 취함으로 인해 더욱 악화된 폭력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859년 3월 8일, Quimbo Appo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와 여느 때와 같이 바람에 날리는 세 장의 아내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Catherine Appo를 너무 잔인하게 구타하기 시작했고, 건물의 집주인 Mary Fletcher와 다른 두 명의 세입자인 Margaret Butler와 Mary Gavigan이 중재하고 구타를 막으려 했습니다. Quimbo Appo는 너무 화가 나서 칼을 꺼내 Fletcher의 가슴을 두 번 찔렀습니다. 플레처는 치명상을 입고 바닥에 쓰러져 “맙소사”라고 외쳤다. Quimbo Appo는 Gavigan의 팔과 Butler의 머리를 찔렀습니다.

Quimbo Appo의 재판은 1859년 4월 11일에 열렸습니다. 배심원단이 유죄 평결을 내리는 데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검사인 Nelson J. Waterbury 지방 검사가 종신형을 권고했지만, 한 달 후 Davies 판사는 Quimbo Appo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Quimbo Appo의 변호사는 이 사건에 대해 항소했고 1860년 5월 8일 Morgan 주지사는 Quimbo Appo의 사형을 감형하고 대신 Sing Sing의 주립 교도소에서 10년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Quimbo Appo의 10년형은 Quimbo Appo의 폭력 성향과 그가 기본적으로 미치광이였기 때문에 종신형으로 발전했습니다. 여러 폭력 사건과 그의 기이한 행동으로 인해 Quimbo Appo는 다시는 자유인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는 1912년 6월 23일에 와티완 병원에서 정신 이상으로 사망했습니다.

아버지가 투옥된 후 George Appo와 어머니는 Oliver Street에 있는 빈민가 아파트로 돌아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캐서린 아포는 아들과 여동생을 골든 게이트 배에 태우고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캐서린의 동생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배는 거센 폭풍에 휘말려 침몰했다. Appo의 어머니와 여동생은 모두 사망했지만 Appo는 어떻게든 살아남았습니다.

Appo는 “나는 내가 어떻게 구원받았는지 설명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선원이 나를 뉴욕으로 데려와 Allen이라는 매우 가난한 가족에게 남겨 두었다는 것뿐입니다.”라고 썼습니다.

Allen 가족은 “살인자의 골목”이라고도 하는 뒷마당 연립 주택 골목 “도노반의 골목”에 살았습니다. 이 골목은 집들이 너무 가까이 붙어 있어 일광이 골목으로 거의 침투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숨겨진 흙 조각에 위치해 있습니다.

Appo는 “하나의 입구는 Baxter에 있고 다른 입구는 Pearl Street에 있습니다. 모든 국적의 가난한 사람들이 이 Donovan’s Lane에 살고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적어도 6~10명의 술 취한 남녀가 아파트에서 자고 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14 Baxter Street에 위치한 ‘Black Mike’s’에서 구입한 5센트 럼의 효과 Mike’s 옆집은 울타리였던 Cohen이라는 남자가 소유한 중고 옷가게에서 모든 사기꾼들이 사용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들의 훔친 물건을 치우기 위해. 코헨의 가게 위로 올라가면 그 도시의 모든 중국인들이 사는 곳이었어. 당시 도시에는 약 60명 정도의 중국인이 있었고, 그 차선은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렸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